보이스피싱 방법의 변화와 주의해야 할 사항들

보이스피싱은 개인 정보를 가로채거나 훔쳐서 돈을 송금하라고 요구하는 전형적인 금융 사기 행위입니다. 사기꾼은 경찰 및 정부 기관 또는 은행과 같은 금융 회사를 가장하여 피해자를 신뢰하게 합니다. 일부 사기꾼은 체계적으로 자신의 역할을 공유하여 심리적 압박과 당혹감을 유발하며 정보이용료 현금화를 시도하기도 했습니다. 동시에 개인 정보 유출, 형사 사건에 관련되었다는 허위 정보로 피해자를 속이는 것입니다.

보이스 피싱은 전화로 피해자를 속이는 금융 사기입니다.

보이스 피싱을 방지하려면 다음 사항을 알고주의해야합니다. 금융 거래 정보를 낯선 사람에게 공개하지 마십시오. 금융 회사 및 공공 기관은 전화를 통해 계좌 번호, 비밀번호 및 보안 카드 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전화를 받고 불안한 경우 관련 기관에 연락하여 사실을 확인해야합니다.

보이스피싱은 2000년대 초반 대만에서 시작돼 이후 중국, 일본, 한국, 싱가포르 등 주로 아시아 지역으로 확산됐습니다. 보이스피싱은 사기범만의 단독 범행은 아니지만 본사, 콜센터, 인출팀, 교환 및 송금팀, 계좌추적팀 등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운영하는 조직적이고 지능적인 범죄입니다.

초기에는 금융 지식이나 정보가 취약한 계층이 큰 피해를 보았지만, 사기 수법이 날로 진화하면서 연령, 직업, 계층에 관계없이 광범위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기범들이 사전에 입수한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 사회적 이슈나 정보유출 및 해킹 사건 등을 들어 가까이 접근함에 따라 피싱 사기의 피해를 막기 위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ATM에 접근하라고 요구하면 100 % 보이스 피싱 사기입니다.

보안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하며 ATM 기계에 접근하라고 요구하는 경우 절대 응답해서는 안됩니다. 경찰과 은행과 같은 기관은 ATM을 사용한 송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전화 나 문자메시지로 소액결제 현금화 광고에 연락하지 마십시오. 일반 금융 회사는 전화나 문자로 지정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대출을 광고 할 수 없습니다. 전화나 문자 메시지로 대출 광고는 사기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출의 집행과 관련하여 상품권 현금화를 요구할 때, 사기 대출 사기를 의심해야합니다. 금융 회사는 결코 대출과 관련하여 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용 등급을 조정하고 대출 한도를 높이려면 예금, 수수료 등이 필요한 돈을 요구하는 사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