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수신으로 인한 금융 사기가 있는 경우 어떻게해야합니까?

금융 사기에 속아서 소액결제 현금화를 진행한 경우에도 신속하게 대응하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금융 회사과 경찰에 사건을 알려야 합니다. 지불 정지 신청을 하여 신청하여 사기꾼은 돈을 인출 할 수 없습니다. 피해구제절차 진행 및 피해금 환급제도에 따라 지급이 정지된 계좌에 대해 2개월간 금융감독원의 채권소멸 공고 절차 후 지급정지 계좌에 대해 별다른 이의제기가 없으면 별도 의 소송절차 없이 피해금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유사 수신은 등록되지 않은 회사에 자금을 조달하는 행위입니다.

이러한 업체는 은행과 같은 기관 금융 회사는 아니므로 금융 기관의 관리 및 감독 대상이 아니며 예금자 보호 대상이 아닙니다. 이 사기는 탈북자들이 가장 조심해야 할 사기입니다. 친밀하게 다가 갈 수있는 다른 탈북자들과 함께 안전할뿐만 아니라 원금도 보장 할뿐만 아니라 은행보다 더 많은 이자를 준다고 상품권 현금화를 권유합니다.

금융 사기로 손해를 입은 경우 신속하게 대응하세요.

송금 또는 송금하기로 결정한 경우 즉시 경찰청 또는 해당 금융 회사의 콜센터에 연락하여 계좌 결제를 중지하십시오. 이후 해당 금융 회사에 피해 보상을 신청합니다. 통장, 카드 또는 암호를 분실, 양도하는 경우 즉시 금융 센터의 콜센터에 전화하고 계좌의 통장 또는 현금 카드 사용을 중지하십시오. 통장의 대출 또는 양도를 요청하는 소액결제 현금화 광고를 신고하십시오. 주민등록번호, 신분증 등의 개인 정보가 노출 된 경우 통신 서비스 관련 명칭의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 도난 방지 서비스를 신청하세요.